<동사 구> 수 일치

Ex) A monkey sings.

단수주어 단수동사 * 명사와 동사 반대.

Ex) Monkeys sing.

복수주어 복수동사

- 주어의 수에 따라 동사의 수를 일치 시켜야 하는데 이를 수 일치라고 합니다.

<단수 주어와 복수 주어란 무엇인가요?

단수주어

하나의 사람, 사물이 주어

A hotel, an expert

관사 a/an

복수주어

둘 이상의 사람, 사물이 주어

Hotels, experts

뒤에 -(e)es

<단수 동사와 복수 동사란 무엇인가요?>

단수동사

3인칭단수형

Sells, plans

복수동사

동사원형

Sell, plan

1. 단수주어와 단수동사의 수 일치

<단수 가산명사>

- 단수 가산명사일 때는 단수주어이므로 뒤에 단수동사.

Ex) The company intends to open a local branch

단수가산명사 단수동사

<불 가산 명사>

- 불가산명사는 단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단수동사.

Ex) This furniture arrives fully assembled.

불가산명사 단수동사

<~하는 것으로 해석되는 긴말덩어리>

- (동명사, to 부정사, 명사절)는 단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단수동사.

Ex) Watching soccer gets me excited.

동명사 목적어 단수동사

* Reading books. 동명사구가 주어가 되기 때문에 is/has가 와야 한다.

* hiring employees. 동명사구가 주어가 되기 때문에 is/has가 와야 한다.

Ex) That John will leave is shocking.

명사절 단수동사

* 내가 원하는 것. What I want. 동사 어떻게 쓰나? Is 써야 한다. What I want is [원하는 말] / What I want is money.

<each / every + 단수명사>

- each / every + 단수명사는 단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단수동사.

Ex) Each house has two bedrooms.

Each+단수명사 단수동사

Ex) Every citizen pays income taxes.

<실전문제>

7. The firm _____ profit increases with the new marketing strategy.

* 동사 문제에서는 보기를 보고, 수 일치, 능동/수동, 시제 순으로 보기를 선택하라.

2. 복수주어와 복수동사의 수 일치

<복수 가산 명사>

- 복수 가산명사일 때는 복수주어이므로 뒤에 복수동사

Ex) The students expect the weather will be fine. 학생들은 / 기대한다 / 날씨가 좋을 것이라고

복수가산명사 복수동사

<주어 and 주어>

- 주어가 and로 연결되어 있으면 복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복수동사.

Ex) Jack and I are taking accounting class.

주어and주어 복수동사

* 여기서 하나 알아 둘 것. And으로 셀 수 없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두 개를 연결이 되면 동사를 복수 동사 사용

* , ‘셀 수 없는 명사+셀 수 없는 명사도 복수 동사 사용.

* water and coffee are을 써야 한다.

<several / many / a few + 복수명사>

- several/many/a few + 복수명사는 복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복수동사.

* a number of / large number of / great number of 뒤에도 복수 동사가 온다.

Ex) several books are on the desk.

Ex) many workers commute to work by bus.

Ex) a few machines need maintenance.

3. 주의해야 할 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

- 거품(전치사구, 분사, to 부정사, 관계대명사)을 제거하는 연습.

Ex) The letter [from my friends] makes me happy.

단수

Ex) The paintings [at the museum] attract tourists.

복수

<분사가 온 경우>

Ex) the people invited to the party were. 사람들이 / (초대 받은 / 파티에) / 있다.

* to the party는 전치사 구이다. Invited는 과거분사이다(형용사 역할이다. 앞의 people을 꾸며준다.). 과거이니깐 수동의 의미가 있다.

<most/all/some/half/the rest + of + the 명사가 주어로 온 경우> 한정사 용법.

- of the 뒤의 명사가 단수이면 단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단수동사

- of the 뒤의 명사가 복수이면 복수주어로 취급되어 뒤에 복수동사.

Ex) Most of the seminar was for new employees.

단수 단수

Ex) Some of the firms disagree with the policy.

복수 복수

Ex) The rest of the papers are in the drawer.

복수 복수

어휘 - 동사어휘(4)

Broaden 넓히다.

Indicate 나타내다. =show, reveal

Announce 발표하다

Evaluate 평가하다. = appraise

Affect 영향을 미치다.

Contact 연락하다.

Change 바꾸다.

Decrease 줄어들다, 감소하다. 반대: increase

독해

기사

기사는 국가 산업 경제, 기업 동향, 환경 보존, 에너지 절약 등과 관련된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영화나 공연 소식, 식당 평가 등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흥미 있는 내용도 다룹니다.

기사의 주제, 기사에서 언급된 특정 세부내용, 그리고 기사의 전체 내용과 각 보기의 사실 여부를 묻는 문제가 자주 출제됩니다.

• 기사의 주제를 묻는 질문

질문의 예

What is the main idea/topic of the article? 이 기사의 주제는 무엇인가?

What is the article mainly about? 주로 무엇에 관한 기사인가?

공략법

기사의 주제는 주로 지문의 앞부분에서 언급됩니다.

주제/목적 찾기 문제 유형이므로 지문의 앞부분에서 정답의 단서를 찾습니다.

• 기사에서 언급된 특정 세부 내용을 묻는 질문

질문의 예

According to the article, what will happen in ten years? 기사에 따르면 10년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What is NOT mentioned as an advantage of recruiting online? 온라인 채용의 장점으로 언급되지 않은 것은?

공략법

질문에서 언급된 특정 사실을 키워드로 하여 지문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야 합니다.

육하원칙 문제와 NOT/TRUE 문제 유형이므로 질문의 키워드를 지문에서 찾아 그 주변에서 정답의 단서를 찾습니다.

• 기사를 전체적으로 읽으면서 각 보기의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질문

질문의 예

What is mentioned in the article? 기사에서 언급된 것은?

What is NOT stated in the article? 기사에서 언급되지 않은 것은?

공략법

각 보기에서 키워드를 결정하여 지문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야 합니다.

NOT/TRUE 문제 유형이므로 각 보기와 지문의 내용을 대조하면서 NOT 질문인 경우에는 일치하지 않은 것을, TRUE 질문인 경우에는 일치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경제 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

Analyst 분석가

Bankruptcy 파산

Capital 자본

Competitive 경쟁력 있는

Interest rate 이자율

Financial crisis 재정 위기

Fiscal year 회계 연도

Flourish 번창하다.

Headquarters 본부, 본사

Legal 법적인

M & A(merger and acquisition) 기업 인수 합볍

Monopoly 독점

Net profit 순이익

Productivity 생산성

Recession 일시적 불경기

Shareholder 주주

Stock market 증권 시장

Subsidiary company 자회사

Predict 예측하다.

Posted by KJKNOCK
,